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리

부산 해뜨락요양병원 최악의 집단감염라고 불리는 이유(+사망자 발생)

by 살구네 2020. 10. 14.
반응형

 

부산 해뜨락요양병원 최악의 집단감염라고 불리는 이유(+사망자 발생)

 

부산 북구 만덕동 해뜨락요양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52명이 집단 발생했습니다.


2020년 10월 14일 부산시에 따르면 해당 요양병원에서 간호조무사로 근무하는 부산 485번 확진자(북구)가 지난 13일 양성으로 확진된 이후 병원 직원과 입원 환자 등 262명을 전수검사한 결과 5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직원 10명·입원 환자 42명으로, 이 가운데 환자 확진자 1명은 이미 숨진 뒤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부산 485번 확진자인 간호조무사는 지난 8일 퇴근 시 몸이 좋지 않아 스스로 체온을 측정한 결과 38도가 나왔고, 선별진료소 검사를 거쳐 5일 만에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는 “사망 환자 접촉 후 발열이 시작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병원은 이날 새벽부터 코호트 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코호트 격리 조치란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감염자가 발생한 의료 기관을 전면 봉쇄하는 것을 뜻합니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확진자 52명을 대상으로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부 산지역의 자가격리자와 확진자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우려됩니다.


더욱이 해당 요양병원에서 처음 확진된 것으로 추정되는 부산 485번 확진자의 감염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보건당국은 485번 확진자의 감염 경로, 최초 증상 발현 시점, 이후 동선에 따른 밀접 접촉자 수 등을 파악하기 위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호조무사라는 직업 특성 때문에 환자들과 밀접 접촉하는 경우가 많고 요양병원에 고령 환자가 많아 추가 감염자가 나올 개연성이 높은 것으로 보건당국은 보고 있습니다.

또한 북구에 소재한 다른 요양병원 11곳과 직원·환자 등 1400명가량에 대해서도 전수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산 북구청에 따르면 해당 요양병원 허가일은 2013년 12월이며 38개 병실에 179병상 규모입니다. 의료법인 청송의료재단이 이 요양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의사 수는 이번 달 기준 5명이 근무 중입니다.

 

사상 최악의 집단감염사태가 될거 라고 불리는 이유는 요양상태에 있는 환자들은 기저질환이 있는 고령 환자들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을 경우 건강이 급격하게 나빠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망자가 추가로 더 많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 측은 확진 검사 결과가 이날 오전에 나와 아직 상당수 가족에게 양성 판정을 소식을 알리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병원은 보호자 등의 면회 금지, 근무자 외 주출입문 사용금지 등 철통같은 방어에 나섰지만 코로나19를 막지 못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020년 10월 14일 0시 기준 일일 신규 확진자가 84명이라고 밝혔으나, 이날 통계에는 부산 해뜨락요양병원 52명 무더기 확진 사례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이 수치가 반영된 15일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가짜사나이 정은주 전여자친구 본인사진, 민증까지 공개한 이유(+로건 인스타)

가짜사나이 정은주 전여자친구 본인사진, 민증까지 공개한 이유(+로건 인스타) 이근 대위에 이어 ‘가짜사나이’ 로건, 정은주 교관이 추문에 휩싸였습니다. 2020년 10월13일 유튜버 정배우는 자��

forgetfile.tistory.com

 

 

로건 충격적인 사생활 논란에 충격적인 아내 반응(+인스타)

로건 충격적인 사생활 논란에 충격적인 아내 반응(+인스타) '가짜사나이' 로건이 불법퇴폐업소 출입 의혹에 휘말린 가운데 로건의 아내가 "좋지 않은 일로 불편했을 것에 대해 죄송하다"고 입장�

forgetfile.tistory.com

 

 

야옹이 작가 열애설 인정한 달달한 이유(+프리드로우 전선욱 인스타)

야옹이 작가 열애설 인정한 달달한 이유(+프리드로우 전선욱 인스타) 웹툰계 대표적인 스타인 야옹이 작가(본명 김나명), 전선욱 작가가 최근 불거진 열애설을 직접 인정했습니다. 야옹

forgetfile.tistory.com

 

 

구하라 금고 도난 절도범 충격적인 정체(+면식범 최종범 CCTV 죽음)

구하라 금고 도난 절도범 충격적인 정체(+면식범 최종범 CCTV 죽음) 카라의 구하라가 세상을 떠난지 1년이 조금 안되는 시간 이제는 고통을 그만받아야할 故구하라 씨에게 또한번 안좋은 소식이 �

forgetfile.tistory.com

 

 

김용호부장 이근 대위 성폭력 전과자 폭로한 이유(+상고기각 원본)

김용호부장 이근 대위 성폭력 전과자 폭로한 이유(+상고기각) 연예 콘텐츠 전문 유튜버 김용호가 해군특수전전단(UDT) 출신 예비역 대위 이근과 대립하고 있다. 이 가운데 김용호는 이

forgetfile.tistory.com

 

반응형

댓글